본문 바로가기
정치를 청취

이재명, 전 비서실장 사망에 "검찰 압박수사 때문이지 이재명 때문인가"

by 달성 2023. 3. 10.

우리 언론인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서는 우리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가 경기도청이 아니라 왜 경기도 의회에서 열리고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지금 경기도청에는 이재명을 잡겠다고 2월 22일부터 지금까지 아예 사무실을 점거해서 2주일이 넘도록 상주 압수수색을 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상주 압수수색을 하는 건물에서 민주당 최고위원회를 열기가 어렵다는 김동연 지사님의 안타까운 말씀 때문에 경기도 의회에서 현재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있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헌정사에 하루도 아니고 이틀도 아니고 일주일도 아니고 2주일이 넘도록 상주해서 아예 사무실을 내고 압수수색을 하는 사례를 본 일이 있습니까? 세계에 내놔도 결코 경신될 수 없을 최대의 신기록일 것입니다.

 

어제 믿을 수 없는 부고를 접했습니다. 제가 만난 공직자 중에 가장 청렴하고 가장 성실하고 가장 헌신적이고 가장 유능했던 한 공직자가 스스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평생을 공직에 헌신했고 이제 퇴직해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고 하던 참으로 모범적인 공무원이었습니다. 자랑스러운 공직생활의 성과들이 검찰의 조작 앞에 부정을 당하고 지속적인 압박 수사로 얼마나 힘들었겠습니까? 저를 둘러싼 모든 사람들이, 저와 인연을 맺었던 모든 사람들이 수사대상이 되고 있고 그야말로 본인뿐만 아니라 그 주변까지 다시 2차·3차로 먼지 털듯이 탈탈 털리고 있습니다. 검찰이 이 분을 수사한 일이 없다 이렇게 선을 그었다는데 이 분 반복적으로 검찰에 수사받았습니다. 그리고 검찰의 압박수사에 매우 힘들어했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것처럼 김만배 씨가 '허위사실이라도 조작해서 불어야 되는 모양이다.'라면서 자해했습니다. 검찰 특수부의 수사의 대상이 되면, 사냥의 대상이 되면 피할 수가 없는 모양입니다. 죽거나 조작에 의해서 감옥을 가거나. 모 검사가 이렇게 표현을 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의 수사 방식은 사냥이다. 목표물을 정하고 목표물이 잡힐 때까지는 사냥은 멈추지 않는다. '국가 권력을 정치 보복에 사용하면 그게 깡패지 검사입니까?' 본인이 하신 말씀입니다.

 

제 주변 어떤 여성은 8차례 수사기관에 불려 가서 반복적으로 똑같은 질문을 해서 괴롭히고 주변을 수사를 하니까 이렇게 물었다고 합니다. '대체 언제까지 부를 거냐?' 그랬더니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말을 해라. 말을 하면 끝나지 않느냐?' '무슨 말을 합니까?' '다 알지 않느냐?' 이렇게 얘기하고 또 불렀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사는 제 오랜 친구는 정치후원금 냈다는 이유로 수원지검으로 오라는 연락을 받아서 '내가 왜 가느냐?' 했더니 '그러면 강제로 소환을 해야 되겠냐?' 이러면서 싸웠다고 합니다. 심하게 지적을 했더니 다시 전화가 와서 안 오셔도 됩니다. 이렇게 했다고 합니다.

 

검찰 특수부의 수사 대상이 된 사람들이 왜 자꾸 극단적 선택을 하겠습니까? 있는 사실을 지적하면 오히려 시원하다고 합니다. 없는 사실을 조작을 해 가지고 자꾸 증거를 만들어서 들이대니 빠져나갈 길은 없고 억울하니 결국은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되는 것 아닙니까? 이 분도 검찰은 수사한 일 없다 이렇게 오리발을 내밀고 있지만 제 구속영장에 여러 차례 언급되고 있는 분입니다. 제가 그때도 한 번 말씀드렸습니다. 모 회사 직원이 '이 분한테 들었다. 이 분한테 언제 어디서 만나서 어떤 얘기를 들었다.' 이렇게 수사는 했는데 이 분을 불러다가 '만난 일이 있냐? 아! 너냐?' 이렇게만 묻고 더 이상 묻지를 않았다고 합니다. 그다음에 다시 또 불러서 꼬치꼬치 묻고 압박하고 했겠지요. 구속영장 청구 단계에서 나는 그런 말을 한 일이 없다 이러면 증거가 안 되니까.

 

그리고 아무리 비정한 정치라고는 하지만 이 억울한 죽음들을 두고 정치도구로 활용하지 마십시오. 이게 검찰의 과도한 압박 수사 때문에 생긴 일이지 이재명 때문입니까? 수사당하는 게 제 잘못입니까? 주변을 먼지 털듯이 털고 주변의 주변의 주변까지 털어대니 주변사람들이 어떻게 견뎌냅니까? 그야말로 광기입니다. 광기.

 

검찰의 이 미친 칼질을 도저히 용서할 수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이재명, 전 비서실장 사망에 "검찰 압박수사 때문이지 이재명 때문인가"

 

728x90

댓글